안녕하세요, 메타버스융합콘텐츠전공 소학회 MAPLE입니다.

이번 활동에서는 뉴미디어 및 XR 콘텐츠를 주로 기획하고 제작하는 기업 ‘뉴작’을 방문해 기업 탐방을 진행했습니다. 학교 생활 중 흔치 않은 외부 탐방 활동인 만큼, 설레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약 30분 동안 뉴작의 기획자이자 저희 학과 겸임 교수로 계신 신이나 교수님께서 뉴작의 비전과 XR 콘텐츠 산업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려주셨습니다. 뉴작이 어떤 배경에서 탄생했는지, 현재 어떤 프로젝트들을 진행 중인지에 대한 이야기부터, 대학 생활을 하며 도움이 될 만한 조언까지 다양한 주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끊임없이 변화하는 미디어 기술과 트렌드 속에서, 콘텐츠를 기획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능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어진 시간에는 학생들의 자기소개와 질의응답이 있었습니다. 각자의 이름, 학번, 그리고 관심 있는 분야를 공유하며 서로를 조금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다음은 뉴작이 직접 개발한 실감형 콘텐츠를 체험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무려 6면 전체를 활용한 몰입형 공간에서 콘텐츠를 경험해볼 수 있었는데요, 메타버스 공간에서 직접 움직임을 통해 게임을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첫 번째로는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제작된 다양한 게임을 체험했습니다. 직관적인 조작과 생생한 시각 효과 덕분에 흥미로운 콘텐츠 구성이라는 점이 느껴졌습니다.

두 번째로는 미디어 아트 콘텐츠를 체험했습니다. 움직이는 공간 속에서, 마치 자신이 콘텐츠 속을 직접 걷는 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역사, 우주, 드래곤과 같은 판타지 요소가 어우러진 다양한 시나리오 속에서 몰입감 높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체험이 끝난 뒤에는 콘텐츠 제작 과정에 대한 Q&A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대부분의 영상이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실감형 콘텐츠 구현을 위해 뉴작 제작팀이 직접 다양한 프로그램을 코딩하고 설계하고 있다는 사실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기업 탐방을 통해 XR 콘텐츠 산업의 현장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었고, 콘텐츠 기획과 제작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도 함께 넓힐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MAPLE 소학회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직접 체험하고 배우며 성장하는 과정을 이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